K5 엔진 제어장치(ECU) 관련 무상수리
무상점검내용은 퍼리라인 체크밸브 내부 손상으로 인한 작동불량으로, 엔진탱크로의 터보 압력 역류가 발생할 수 있고 이런경우 간헐적으로 연료탱크 미세변형이 발생할 수있는 가능성에 따른 무상수리 입니다.
대상차량은 2019.07.09 ~ 2022.06.22 에 생산된 K5(DL3)1.6T 모델이며 수량은 48821대입니다.
무상수리기간은 2025.03.12 ~ 2027.09.11 입니다.
조치사항은
1. 점검 후 체크밸브 정상 확인 시 엔진 제어장치(ECU) 업데이트 실시
2. 점검 후 체크밸브 불량 확인시 부품교환 및 엔진 제어장치(ECU) 업데이트 실시 입니다.
터보쪽은 고장이 나면 수리비가 상당히 나오게 되니 기간안에 꼭 정비를 받으시길 바랍니다.
아래쪽은 퍼지밸브 에 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.
캐니스터 퍼지 밸브는 EVAP 시스템 내에서 연료 증기 흐름을 조절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몇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된 작지만 복잡한 장치입니다.
• 솔레노이드 : 솔레노이드는 퍼지 밸브의 핵심입니다.와이어 코일에 싸인 이동식 철 코어가 들어 있습니다.전원이 켜지면 코어를 움직이고 밸브를 열거 나 닫는 자기장이 생성됩니다.이 동작은 증기 흐름을 제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
• 봄: 정확하게 설계된 스프링은 솔레노이드가 꺼져있을 때 밸브를 닫습니다.장력은 단단한 씰을 보장하여 누출을 방지하고 솔레노이드가 활성화 될 때 매끄럽고 제어 된 개구부를 허용합니다.
• 밸브 시트 : 밸브 시트는 밸브가 닫히는 밀봉 표면입니다.내구성이 뛰어나고 연료 방지 재료로 제작 된이 제품은 누출이없는 씰을 보장합니다.정밀도는 밸브의 효과에 중요합니다.
• 플런저 : 솔레노이드의 철 코어에 연결된 플런저는 물리적으로 열리고 밸브를 닫습니다.빠르고 일관된 이동은 정확한 증기 조절을 보장하여 올바른 양의 연료 증기를 엔진으로 지시합니다.
• 전기 커넥터 : 이 2 핀 커넥터는 퍼지 밸브를 차량의 ECU에 연결하여 명령을받을 수 있습니다.가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구축 된 일관되고 신뢰할 수있는 작동을 보장합니다.
• 주택 : 일반적으로 튼튼한 금속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하우징은 내부 부품을 보호하고 차량에 안전한 설치를위한 장착 지점을 제공합니다.밸브를 올바르게 정렬하고 차폐 상태로 유지합니다.
• 흐름 통로 : 내부 채널은 밸브가 열릴 때 연료 증기를 안내합니다.이 통로는 정확한 제어를 유지하면서 저항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효율적인 증기 흐름 및 시스템 성능을 보장합니다.
퍼지 밸브의 역활
연료 저장 : 차량이 꺼져 있으면 연료 탱크의 휘발유 증기가 숯 용기에 포착되어 보관됩니다.이 과정은 증기가 대기로 빠져 나오는 것을 방지하여 오염을 줄입니다.
증기 퍼지 : 차량이 작동하고 최적의 엔진 온도 또는 특정 속도와 같은 올바른 작동 조건에 도달하면 엔진 제어 장치 (ECU) 또는 파워 트레인 제어 모듈 (PCM)은 퍼지 밸브를 열도록 신호합니다.
증기 전달 : 밸브가 열리면 엔진 진공은 숯 캐니스에서 저장된 증기를 흡입 매니 폴드로 당겨냅니다.이 제어 된 흐름은 증기가 엔진의 연소 공정에 올바르게 통합되도록합니다.
연소: 증기는 일반 연소 사이클의 일부로 엔진 실린더에서 연소됩니다.이 단계는 유해한 배출량을 최소화하면서 연료 활용도를 향상시킵니다.
밸브 닫기 : ECU 또는 PCM이 엔진이 차량이 꺼져있을 때와 같은 특정 유휴 상태와 같은 증기 흐름의 올바른 상태에 있지 않음을 감지 할 때 퍼지 밸브가 닫힙니다.이것은 불필요한 증기 손실 또는 배출을 방지합니다.